삼성, 투톤 슬림 베젤 적용한 PLS 패널 모니터 ‘S24D390HL’ 발표

삼성, 투톤 슬림 베젤 적용한 PLS 패널 모니터 ‘S24D390HL’ 발표

삼성전자(대표 권오현)가 15mm 초슬림 배젤을 적용한 광시야각 PLS패널 LED모니터 ‘S24D390HL’을 출시한다.

S24D390HL 22



S24D390HL은 광시야각 PLS패널을 단 제품으로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과 LED 저전력을 실현한 제품이다.

TOC 2중 사출구조의 투톤 컬러를 적용한 15mm 초슬림 배젤을 채택하여 제품의 심미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제품에 적용된 PLS패널은 원색을 더욱 깊이있게 표현해 보는 줄거움을 더하며, LED 방식의 광원을 적용해 색을 균일하게 표현한다.

또한 매직 업스케일 기능을 갖춰 작은 이미지를 확대할 때 발생하는 화질 저하 및 깨짐을 방지하여, 보다 화려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FULL HD 해상도인 1920 x 1080까지 표현해 한 화면에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다.

이외에, 게임모드를 지원해 어두운 장면을 더욱 선명하고 밝게 표현해 주어 어둠속에서도 적의 움직이나 길을 쉽게 찾을 수 있어 게임의 즐거움과 몰입도를 더했다.

1000:1 명암비를 갖춰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뚜렷하게 구분해주며, 플리커 프리 기능을 지원해 눈의 피로도를 줄였다.

스탠드는 틸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시야 설정이 가능 하다.

S24D390HL 44



HDMI, D-SUB 포트를 갖춰 최신 그래픽카드는 물론 구형 그래픽카드도 연결할 수 있으며, HDMI포트를 통해 셋톱박스, 게임기 등 다양한 주변기기와 출력을 공유할 수 있다.

S24D390HL 33



삼성전자 모니터 사업부 관계자는 “삼성의 주력 패널인 PLS 광시야각 LED패널을 TOC공법의 2중 사출 디자인, 슬림 배젤을 적용하고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해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인 제품”이라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samsung.com/levant/consumer/computers-peripherals/monitors/led-monitor/LS24D390HL/ZN

About Bora Kim

researcher, color technology labora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