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닉스, 32인치 4K지원 모니터 ‘QX323QHD 슈퍼울트라’ 50만원대 출시

큐닉스, 32인치 4K지원 모니터 ‘QX323QHD 슈퍼울트라’ 50만원대 출시

디스플레이 전문브랜드 큐닉스(경성글로벌코리아 대표 김준길www.qnix.biz)가 국내 최초로 보급형 32형 QHD 모니터 ‘QX320QHD 슈퍼울트라’를 50만원대에 출시한다.

qx320qhd 2

‘QX320QHD’는 출시 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프리미엄 모델 ‘QX323QHD 슈퍼울트라 피벗’의 스펙은 그대로 유지하고 디자인과 스탠드를 각각 PC사출과 스위블 전용 스탠드로 편의성을 보완한 제품으로, 32형 QHD모니터를 50만원대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QX320QHD 슈퍼울트라’는 ‘QX323QHD 슈퍼울트라 피벗’의 스펙과 동일하다.

Virtual 4K기능으로 4K(3840×2160) 해상도를 재현할 수 있고, 장시간 모니터 사용 시 피로의 원인이 되는 플리커가 없는 ‘플리커프리’ 제품이며,

시력 보호를 위해 청색광 차단 기능인 Eye Free(Low Blue Light)지원, FPS 게임에 최적화된 설정을 원터치로 전환할 수 있는 HOTKEY 옵션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그래픽 측면에서도, 3000:1 고정명암비로 오리지널 블랙을 구현하여 모니터 화면 구석구석까지 순도 높은 블랙을 보여주어 깊은 톤을 재현하며, sRGB 색공간을 100% 구현하여

그래픽 뿐만 아니라 사진, 영화, 게임 등에서 전혀 부족함이 없다. 또한 팩토리 캘리브레이션으로 모니터 프로파일을 제공하여 유저들이 더욱 정확한 컬러로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입력단자로는, DL-DVI, DP포트(1.2V), HDMI(1.4V) x 2, Audio In/Out 단자를 제공하여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소리에 있어서 기존 모니터들보다 고품격 스피커(10W)를 내장하여, 더욱 더 풍부한 소리를 출력해 게임과 영화,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게임 유저들을 위해 화면재생율 60Hz를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오버클럭 할 수 있는 국내 개발 AD보드를 탑재하였다.

화면은 AH-VA패널에 하드코팅 표면(Anti-Glare)으로 눈부심, 빛 반사를 기본적으로 방지하며, 소비전력 45W(표준), 대기전력0.5W로 저전력 친환경 모니터 측면에서도 으뜸이다.

경성글로벌코리아 김준길 대표는 “이번 상품기획은 고객들에게 좀더 가까이 다가서 고화질의 모니터를 더 많은 고객들이 사용 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모델의 품질과 기능에 가격까지 낮춘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스펙은 상단의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Bora Kim

researcher, color technology labora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