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DP지원 광시야각 모니터 AOC 2870 출시

알파스캔, DP지원 광시야각 모니터 AOC 2870 출시

알파스캔이 광시야각 MVA 패널에 4ms의 빠른 속도와 Display Port단자를 지원하는 28인치 대형 모니터 ‘AOC 2870′을 출시했다.

AOC 2870

‘AOC 2870′은 차세대 인터페이스 표준으로 각광받고 있는 디스플레이 포트(DP)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HDMI, DVI, D-Sub 단자도 지원한다.  또한 2W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며, Audio out 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이어폰/헤드폰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제품에 적용된 MVA 광시야각 패널은 상하좌우로 178도의 넒은 시야각을 제공해 어느 방향에서든 색의 왜곡 없이 원본 그대로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또한 일반 모니터에 비해 3배나 높은 3000:1의 명암비로 화면을 구현하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Sc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제공해 최대 4개의 프로그램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보면서 멀티태스킹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2870 광시야각 DP는 깔끔하고 모던한 울트라 슬림 디자인에 전면 베젤을 헤어라인 질감으로 마감해 세련미와 사용 중 스크래치나 손자국에 의한 제품 오염을 최소화시키는 실용미 모두를 갖추고 있다.

100mm x 100mm 표준 규격의 베사홀이 있어 사용환경에 따라 일반형 또는 벽걸이 형으로 사용 가능하며, 다기능 스탠드를 장착할 경우 작업 환경에 맞도록 높낮이 조절, 피봇, 스위블, 틸트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전력 소모량을 크게 낮춰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요구하는 미국 Energy Star 인증을 받았으며, 소비전력이 32W에 불과하다. 또한 제품에 탑재된 전원관리 소프트웨어 e-Saver와 원하는 시간에 모니터를 자동으로 꺼주는 off-timer 기능을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다.

알파스캔 국내전략사업부 제품기획 담당은 “일반적으로 MVA 제품의 응답속도는 6.5~8ms이나 알파스캔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28인치 모니터 2870은 응답속도 4ms로, 대형스크린과 뛰어난 엔진 성능,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의 꽉 찬 구성으로 그래픽, 사진작업을 하는 전문가들은 물론 게임, 오피스환경의 작업을 하는 고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alphascan.co.kr/product/product_view.asp?recommend=B13&view_type=1&prod_id=A01A0000350

About Bora Kim

researcher, color technology labora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