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전문가용 GPU ‘Firepro W9100′ 출시

AMD, 전문가용 GPU ‘Firepro W9100′ 출시

 

AMD는 차세대 UHD 해상도(4K)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AMD 파이어프로 W9100 전문가용 그래픽카드를 8일 출시했다.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최대 2.62 테라플롭스 배정밀도의 GPU 연산 능력, 4K 멀티 디스플레이 기능을 갖춰 빠르고 섬세하며 창조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파이어프로 W9100은 업계 처음으로 16GB의 초고속 GDDR5 메모리를 탑재해 최대 6대의 4K 디스플레이에서 효율적인 멀티태스킹을 수행한다.

또 탑재된 16GB GDDR5 메모리를 통해 사용자는 전혀 새로운 수준의 반응성 및 속도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4K 비디오 편집, 다중 효과 적용, 즉각적인 색상 조정, 대용량 어셈블리 및 데이터 세트 로딩 및 실시간 조작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AMD 파이어프로 W9100 그래픽 카드는 최고 5.24 테라플롭스의 단정밀도 GPU 연산 능력을 통해 높은 성능이 정확성보다 우선시 되는 시뮬레이션, 포스트 프로덕션 및 효과, 신호 처리, 비디오 트랜스코딩, 디지털 렌더링 애플리케이션에서 단정밀도 작업을 완료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한다.

매트 스키너 AMD 그래픽 부문 부사장은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최첨단 그래픽 성능과 업계 최상의 단일 GPU 연산 능력을 발휘한다”며 “슈퍼컴퓨터 수준의 성능을 이용해 전문가들은 대단히 복잡한 작업도 UHD 화질에서 섬세하고 정교하게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AMD의 세계 유통 협력업체이자 AMD 파이어프로 울트라 워크스테이션 판매사인 사파이어 테크놀로지, 소비자 및 제조업체 시스템 통합용 원크스테이션인 HP Z820과 HP Z620 통해 올해 봄부터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About Bora Kim

researcher, color technology laboratory.